내일을 여는 은평

사람의 마을 은평의 소식

보도자료

은평구,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지원사업 추가 공모 실시

2021-07-22 조회 : 58

서울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1.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지원사업을 추가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지원사업은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노후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용시설물 신설·보수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도 예산 범위 내에서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사용검사를 마친 후 10년 이상 경과한 2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으로 최근 5년 이내 보조금 지원 이력이 없어야 한다. 지원범위는 에너지 절약시설(LED조명, 신재생에너지 설비 등) 설치, 노후화된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등 주민공용시설 및 공용부분 유지·보수 비용으로 단지별 최대 500만원(자부담률 50% 이상)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단지는 은평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주거재생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신청을 접수받아 현장조사 및 공동주택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단지에 오는 9월에 지원금을 교부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지원사업에 대한 입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하반기에도 추가로 실시하게 되었고, 입주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