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뉴스

자료검색
방송 내용
[기획] 2017. 은평누리축제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은평구 대표 축제! ‘은평누리축제’가 올해로 8회째를 맞았는데요. 지난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은평구 전역에서는  구민 축제의 장이 펼쳐졌습니다.

은평누리축제 추진위원회와 은평문화재단이 함께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함께 만들고, 즐기고, 누리고>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지역주민들이 참여했는데요. 지난 21일, 은평평화공원에서는 <개막제>를 통해, 본격적인 축제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22일부터 23일까지, 불광천 수변무대와 역촌역 3번 출구 앞 축제광장 특설무대에서는 <생활문화예술동아리한마당>이 진행돼,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끼와 재능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으며, 23일, 역촌역 3번 출구 축제광장에서는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체와 주민이 함께 만드는 거리축제! <광장축제>가 펼쳐져, 예술체험마당, 참여마당, 바자회마당 등, 다채로운 체험과 거리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이외에도 시와 노래로 가을밤의 낭만을 전하는 <시와 음악이 있는 밤>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로 가득했던 ‘은평누리축제’! 지난 23일에는 폐막제를 통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무대가 펼쳐졌는데요. 팬텀싱어의 팝페라 듀오 듀에토‘의 축하공연과 함께  주민들의 합창과 전통놀이를 끝으로, 2017. 은평누리축제, 그 대단원의 막이 내렸습니다. 주민이 하나 되어 누렸던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더욱 화합하는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퍼가기 트위터 내보내기페이스북으로 내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