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뉴스

자료검색
방송 내용
2017. 참여예산 주민총회& 청소년총회

은평구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2018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최종 선정하기 위해, <참여예산 주민총회>와 <청소년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올해 <참여예산 주민총회>는 원탁토론 방식으로 이뤄졌는데요. 퍼실리데이터의 진행을 중심으로 <참여와 공동체, 사회적 약자 배려> 등,
5개 분야별 제안사업에 대한 열띤 토론이 펼쳐졌습니다. 올해 <참여예산 주민총회>는 원탁토론 방식으로 이뤄졌는데요.  퍼실리데이터의 진행을 중심으로  <참여와 공동체, 사회적 약자 배려> 등, 5개 분야별 제안사업에 대한 열띤 토론이 펼쳐졌습니다.

은평구에서는 지난 9월 3일부터 주민총회에 상정된 34개의 주민제안사업을 대상으로, 온, 오프라인 투표를 실시했는데요. 이날 당일 현장투표까지 합산한 결과, <2018년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우선순위가 결정됐습니다.

한편 같은 날,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는 청소년들이 지역의 청소년 사업을 직접 선정하는 <청소년 총회>도 열렸습니다.
스위스의 직접 민주제인 <란츠게마인데> 방식으로 진행된 이날 총회에서는 총 6개의 청소년사업에 대한 제안자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으며, 청소년들의 찬반 투표를 통해, 내년도의 청소년 참여예산사업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주민 스스로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길 기대해봅니다.

퍼가기 트위터 내보내기페이스북으로 내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