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N 은평인터넷방송국

주민라디오

자료검색
방송 내용
조계향의 독서명상_관점을 디자인하라

관점을 디자인하라
안녕하세요? EBN 애청자 여러분, 조계향의 독서명상입니다.
2019년, 황금 돼지의 해가 시작되는 기해년 1월입니다. 마음먹은 대로 새해 첫 출발 잘 하고 계시겠지요? 
  지난 12월부터 다이소 매장에서는요. 각종 문구용품, 인테리어나 패션 소품, 인형, 달력, 식기 등에 귀여운 돼지 캐릭터들이 쏟아져 나왔더라고요.
혹시 새해 해돋이 보러 갈 때 황금 돼지 귀덮개를 하고 또 황금돼지 장갑을 끼고 가신 분들 있으셨는지 모르겠네요.
다이소 회사에서는요. 올 기해년을 맞이하여 황금돼지 시리즈를 60여 가지나 출시했다고 합니다.
이런 물건을 사거나 사용하는 짧은 시간동안만큼은 순간적이라고 해도 입꼬리 살짝 올라가는 깨알 같은 웃음을 줄 것 같긴 해요.
하지만 딱 거기까지 그 정도죠 머.
늘 새해가 될 때마다 매번 똑같은 마음으로 간절해지는 것이 있습니다. 
좋지 않은 묵은 기운은 어둠 물러가듯 싹 다 사라지고 올해 하는 일 술술 잘 풀리고 행운이 따라와 주는 그런 해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을 누구나 하게 되는데요.
소비자들의 그런 심리적인 면을 잘 아는 발 빠른 판매 전략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재밌긴 하더군요.
그러나 행운이라는 것이 그냥 오는 것이겠습니까? 우리가 변화되지 않고 똑같은 모습, 똑같은 생각그대로라면 그동안 늘 봐온 것들만 보일 것이고 똑같은 상황만 반복이 되겠지요.
얼마 전 도서관에서 제 눈길을 끄는 책이 있었어요.
박용후의 <관점을 디자인하라>라는 책이었습니다.
출간된 이래 누적 30만 부가 팔려나간 초장기 베스트셀러라고 하는데 왜 전 처음 본걸까요?
혹시 우리 애청자 여러분들 중에 먼저 보신 분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만, 새해 우리도 보는 시각을 새롭게 디자인해서 새해를 맞이해보자 하는 의미로 함께 얘기 나눠보려고 합니다.

퍼가기 트위터 내보내기페이스북으로 내보내기